HOME > 정보마당 > 정보마당 > FAQ

FAQ

  • 질문회원가입은 어떻게 해야하나요?

    답변재단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기 위해서는 본인인증 후 회원신청서를 작성하여야합니다.

  • 질문본인인증은 무엇인가요? 본인인증을 하지 않으면 회원가입을 할 수 없나요?

    답변본인 인증이란 개인정보보호법 개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주민등록번호를 제공하지
    않고 본인 확인을 받을 수 있는 인증 수단입니다.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지 않으면 회원가입을 할 수 없습니다.

   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 또는 아이핀(I-PIN)으로 인증할 수 있으며, 만 14세 미만 회원의 경우 본인의 인증과 법정대리인(부모 등)의 인증이 모두 필요합니다.

  • 질문제 명의로 된 휴대전화가 없으면 어떻게 본인인증을 하나요?

    답변휴대전화로 본인인증이 어려운 경우 아이핀(I-PIN)을 발급받은 후 인증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.

  • 질문아이핀(I-PIN)은 어떻게 발급받을 수 있나요?

    답변 아이핀(I-PIN)은 다음 중 자신의 신원확인 방법을 선택하여 해당 기관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


    1. 세대원 확인시스템

    구분 내용 발급(기관)
    ① 주민등록증 미소지자 신청자와 주민등록등본에 같이 등록된 법정대리인(미성년자 제외) 중 1명의 주민등록증 발급일자 필요 공공 아이핀 발급
    (공공 I-PIN 센터)
    ② 주민등록증 소지자 신청자와 주민등록등본에 같이 등록된 세대구성원 중 1명의 주민등록증 발급일자 필요
    ※ 14세 미만의 경우 ① 주민등록증 미소지자와 동일한 절차

    2. 공인인증서

    구분 내용 발급(기관)
    ① 범용 공인인증서 공인 인증기관에서 유료로 발급받은 신청자 명의의 범용 공인인증서 일반 아이핀 발급
    (SIREN24 아이핀)
    ② 은행/신용카드/보험용 공인인증서 인터넷뱅킹 등에 사용되는 신청자 명의의 공인인증서 공공 아이핀 발급
    (공공 I-PIN 센터)
    ※ 14세 미만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공인인증서 필요

    3. 방문신청

    구분 내용 발급(기관)
    ① 주민등록증 미소지자 공공 I-PIN 센터 회원가입 후 법정대리인과 함께 가까운 주민자치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발급
    (법정대리인 주민등록증 지참 필수)
    공공 아이핀 발급
    (공공 I-PIN 센터)
    ② 주민등록증 소지자 공공 I-PIN 센터 회원가입 후 가까운 주민자치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발급
    (주민등록증 지참 필수)
    ※ 14세 미만의 경우 ① 주민등록증 미소지자와 동일한 절차

  • 질문아이핀(I-PIN)은 어디에서 발급받을 수 있나요?

    답변 아이핀(I-PIN)은 자신의 신원확인 방법에 따라 다음 기관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

    구분 발급기관 문의처
    공공 아이핀 발급 공공 I-PIN 센터 ▸ 홈페이지 : www.g-pin.go.kr
    ▸ 전화문의 : 02-2031-8500
               (전화상담 예약 후 문의)
    일반 아이핀 발급 SIREN24 ▸ 홈페이지 : www.siren24.com
    ▸ 전화문의 : 1577-1006

  • 질문본인인증 절차 중 오류가 발생할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    답변 • 휴대전화 본인인증 오류 : 한국모바일 인증(주) 고객센터 1644 - 1863 문의
    • 일반 아이핀 발급 오류 : SIREN24 고객센터 1577-1006 문의
    • 공공 아이핀 발급 오류 : 공공 I-PIN 센터 02-2031-8500 문의

    그 외 본인인증 관련 문의는 재단 사무국 02-727-5400~5401로 해주시기 바랍니다.

  • 질문회원 탈퇴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?

    답변재단 홈페이지 회원탈퇴는 언제든지 하실 수 있습니다.
    단, ① 장학생이나 멘토로 선정되신 경우에는 해당 장학기간 종료 후에 회원탈퇴를 하실 수 있으며,
    ② 장학금을 신청한 경우라면 해당 장학 선정결과 발표 이후에 회원탈퇴를 하실 수 있습니다.

    회원탈퇴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홈페이지 Q&A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거나,
    member@sdream.or.kr로 탈퇴의사를 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.